라이프로그


오페라 <페도라> 공연 DVD 오페라 이야기



97년에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공연의 DVD. <안드리아 셰니에>로 유명한 움베르토 죠르다노의 3막짜리 오페라다. 천하무적 도밍고와 메릴라 페르니 주연.
비록 기억할만한 소프라노의 아리아는 없지만, 이 오페라는 여주인공 페도라의 것이다, 제목 그대로. 러시아 귀족 페도라의 얽히고 섥힌 운명의 장난에 따른 지극히 멜로드라마적 이야기가 거부감 없이 받아들여지는 건, 바로 미렐라 프레니의 절절한 가창과 한 음 한 음에 싣는 섬세한 감정 연기 덕이다. 오죽 하면 1막에서 프레니가 등장하자 아직 노래도 부르기 전인데 청중들이 마구 박수를 친다.^^
페도라와 비극적으로 얽히는 로리스 역에는 늘 멋진 도밍고. 어떤 역을 해도, 어떤 무대에 서도 완벽하게 청중을 사로잡는 테너. 아리아 <참을 수 없는 사랑(Amor ti vieta)>은 절창이다. 아, 완벽한 연인의 모습이여~ 조연인 올가와 시리에 역의 가수들도 잘 하고, 재미난 건 극중에서 올가가 총애하는 '제2의 쇼팽' 역에 체칠리아 바르톨리의 <Live in Italy>에서 반주를 맡았던 요즘 잘 나가는 피아노 연주자 Jean Yves Thibaudet가 나와서 연주를 한다.
<안드리아 셰니에>만큼 음악적으로 뛰어나진 않지만, 이 오페라도 충분히 듣기에 즐겁다. 줄거리도 통속적이긴 하지만 그다지 황당하지도 않고. 프레니와 도밍고의 노래를 듣는 것만으로도 매우 행복하다. 청중은 모두 기립박수다. 나도 소리나지 않는 박수를 오래 쳤다.
원제/Fedora(97년)
지휘/Roberto Abbado
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오케스트라와 합창단
TV연출/Brian Large
108분

null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